▲  IPA 이경규 사장이 ‘2024년 제1차 투자집행 점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IPA 이경규 사장이 ‘2024년 제1차 투자집행 점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유동수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소비시장 경기 위축으로 자금 조달 등의 어려움을 겪는 인천항과 지역경제 경기 활성화를 위해 투자사업 예산을 신속 집행할 수 있도록 CEO 주재 ‘2024년 제1차 투자집행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IPA는 이번 회의에서 올해 인천신항 1-2단계 ‘컨’부두 개발사업을 포함한 총 5개 투자사업에 대해 전년 대비 140억 원 증가한 1,151억 원의 예산을 집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올해 투자집행 대상 사업계획 및 현안을 점검하고, 예산을 1분기까지 28% 이상, 상반기까지 56% 이상 신속 집행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실행방안은 ▲사업계획 조기 수립 및 발주 추진 ▲월별 집행관리 및 부진사업 수시점검 ▲계약 발주 전 사전협의를 통한 계약 소요시간 단축 ▲사업별 추가집행 방안 발굴 등이며, 일부 사업의 지연으로 예산 집행이 부진할 경우 다른 사업의 예산을 추가 집행해 전체적인 예산의 신속 집행률을 제고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우리 공사의 예산 신속 집행 노력이 인천항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투자집행 대상 사업 외 예산에 대해서도 상반기 중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