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호정 기자)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하)은 지난 14일 제1회의실에서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김종하 교육장, 간부 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2024년 예산교육 중점사업 ▲2024년 현안사업 보고 등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예산교육지원청은 올해‘배움이 즐거운 행복교육’,‘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행정’의 5대 정책을 예산교육 기본 방향으로 삼고 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2024년 중점사업으로‘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예산 상상톡 교육’을 운영하여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미래교육센터를 중심으로 AI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특색있는 예산 미래교육을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보고회 현장에서 특히 “교육현장의 청렴 및 갑질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보고회를 마치고 김지철 교육감은 보성초등학교 교실 증축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과 공사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김종하 교육장은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소통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당부사항을 바탕으로 즐거운 변화, 모두가 함께 행복한 예산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