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수 기자)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노후화된 시설들이 순차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최근 정해권(국·연수1)을 비롯해 김대중(국·미추홀2)·박창호(국·비례) 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이하 재단)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재단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캠퍼스 건물 내 건축·소방·전기·승강기 등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캠퍼스 내 학생들이 거주하는 생활관 시설을 중점 점검했다. 

지난 2011년 준공된 생활관은 이미 10년 넘게 사용돼 오면서 기계 장비 등의 내구연한이 지난 지 오래다. 생활관 B동의 경우 1천300개 객실 냉·난방기(FCU)가 노후화로 인해 누수 등이 발생하는 등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을 둘러본 의원들은 시설들이 입주대학에서 상시 이용한다는 점에서 오래된 시설들을 조속히 교체·개선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대해 재단 측은 단기 및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시설 보수·교체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재단 측에 따르면 단기 계획으로 ▲경미한 사항은 자체 인력으로 보수·보강 조치 ▲자체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올해 예산 내에서 보수공사 실시 등을 진행 중이며, 또 중장기 계획으로는 지난 2021년 수립한 ‘중장기 노후화 기계설비 교체 계획’에 따른 구역별 순차적 개·보수 및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관 B동 냉·난방기 중 절반은 올 여름방학 중에, 나머지는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겨울방학 기간에 교체할 예정이다.

정해권 위원장은 “세계의 인재들이 사용하는 시설이 낡고, 고장 나 있는 모습은 인천글로벌캠퍼스를 세계 수준의 글로벌 교육 허브라고 부르기 무색하게 만드는 ‘옥의 티’”라며 “글로벌 교육 플랫폼을 조성하겠다는 재단의 비전에 걸맞게 캠퍼스 시설 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