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기자) 연락처,주소 를 찾기 힘든 거대포털 네이버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 과 불만이 증폭되고 있다는 소문(시사통신 2023,12,1일 보도)이 양산 되고 있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네이버등 소셜미디어 상 소비자 기만 광고 게시물 25966건을 적발 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네이버가 블로그에서 제품협찬,광고 유로광고 시 단순선물,이벤트 당첨후기 등으로 애매한 표현을 사용해 표현방식이 부적절하다 고 지적했다.

네이버와 일부 대기업,들이 돈벌에만 관심이 쏠려 소비자를 기만한 증거가 쏟아지자 시민들은 이들에대한 근로감독, 세무조사면제, 금융권 진출 등 문어발식 확장에 대해 정부가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세인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지난 2022년 정치권에서 인터넷플랫폼을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 영향으로 네이버(NAVER)의 주식은 한때 급락했다. 

그러나 정부 의 "집단 괴롭힘"지적 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네이버에 대한 국회의 국정조사, 세무조사 방침은 아직도  진행형 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2021년 국정감사에서 노동부가 네이버 직장 내 괴롭힘을 키웠다며 정기적으로 조사만 받았어도 전 직원의 절반이 넘는 집단 괴롭힘이 막아졌을 것 이라고 지적했다.

당시 시민들은 네이버가 포상을 이유로 근로감독을 면제받은 것과 대기업들이 우수기업 포상 등을 이유로 세무조사 유예를 받은 것은 정부가 앞장서 편법을 유도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시민들은 윤석렬 정부가 네이버와 같은 거대 포털에 대해 어떤 조치를 해 나갈 것인가에 관심을 집중하고 이들에 대한 국정감사나 세무조사 근로감독에 논란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네이버에 대한 연락 주소 없는 고객서비스 불만  에 대해 네이버는 전혀 반응을 나타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고객불편을 외면한 네이버는 " 시민들은 곧 잊는다 버텨라 " 라는 식의 대기업 불법 빠져 나가기를 그대로 답습하는듯 해 재벌의 복사판 아나냐는 말을 만들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