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통신)

청리움에서, 대한민국 명인 명장 100여명과 청사모(청리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 약200여명이 모여, 대한민국 명인 명장 선발대회 및 힐링 프로그램 선발대회 행사를 오는 2월 24일 토요일 10시에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청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명인 명장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하여 청리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청사모)에서 주최하고 (사)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관하며 한컴그룹(청리움) 및 행복한지역발전재단이 후원하여 진행한다.

동의보감을 유네스코에 등재한 주역인 김기옥 박사(전 한의학연구원장, 김기옥한방병원 원장)는 ‘사상체질과 청리움’이라는 주제로 체질별 적합한 음식과 주의사항등을 발표하며, 특히 세계 최초로 한글 소리운동을 개발한  차정민 박사(차의과대학 통합의학)와 장우용 이사장(한글의학)은 한글소리의 자음과 모음에서 울리는 음을 통해 한글태권도, 한글체조 개발하여 보급 중에 있다.  

금번 행사에 스리랑카 노동고용부 최고 책임자 및 스리랑카 비야가마시 시장도 참석하여 한국의 전통 발효 기술을 이용한 스리랑카 우바 홍차 개발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이날 명인 인증서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홍남 박용고 선생 * 고려청자 명인

안노찬 한식포럼회장 * 한식 명인

김상근회장 & 배숙희 원장 * 전통한과 명인

스리랑카 노동고용부 비서실장(Bhaagya Kariyawasam) 

* The world's best black tea master

장우용 이사장 * 한글 의학 최고 명인

차정민 박사 *  한글 콘텐츠 명인

김옥신 교수 * 김치 최고 명인

윤충호 박사 * 초저분자 발효기술 명인

최재환 원장 * 심신미 봉체조 명인

정인숙 원장 * 침술 최고 명인

김영근대표 * 엽록소 추출 명인

이영이교수 * 한국테라피ᆢ 명인

담옥휘유심선원장 * 기공 최고 명인

임란희 박사 * 싱잉볼 테라피 명인

장민호회장 * 고미술 최고 명인

황인수박사 * 스마트팜 최고 명인

김동명박사 * 명상 최고 명인

남우진 박사 * 세무 회계 최고 명인

양복 명장 * 손병천 명장

김상철회장 * 숲 가꿈이 최고 명인 

이날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을 비롯한 명사 특강 외에도 숲 트래킹을 하면서 명상과 이야기를 나누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규방다례 인천무형문화제 11호 전수자 김미수 원장의 접빈다례를 통해 체험 활동도 다채롭게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 명인 명장 작품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한식 세계화를 열어가는 한식포럼연합회(풀초롱밥상), 초저분자 한국 발효 특허 기술 보유한 NFC생명과학원, 한국전통 다식 합천한과, 삼성솔루션, 에니텍시스, 명전BIO, 유니시스그룹, ㈜에치피앤씨 등에서 협찬 한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숨은 명인과 명장을 발굴하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하여 개발자들과 명인 명장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세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