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지난 2월 28일(수) ‘2024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교육 및 홍보를 담당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여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충주시청 홍보담당관)의 특강과 깜자선생 김태호 책임연구원(경기테크노파크) 컨설팅이 진행되어 총 250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공감을 이끄는 홍보, 어떻게 기획할 것인가’를 주제로 김선태 주무관의 홍보기획법과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 전략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김태호 책임연구원의 온라인 홍보 상단노출법에 대한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차별화된 홍보 전략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낸 비법에 대해 알 수 있어 흥미로웠고 온라인 홍보 전략도 실습 위주로 이루어져 실무에 적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역량강화에 많은 관계자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심에 감사드린다. 그 동안 시민분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만 했던 관계자분들이 오늘 이 시간을 통해서는 배움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얻어가셨길 바란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일반시민을 위한 평생학습뿐만 아니라 관계자, 강사, 지역리더 등 다양한 계층에 필요한 평생학습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