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일 시청 다산홀에서 남양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2024년 제1회 지식강연 The하기”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남양주시 7~9급 실무 담당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제1회 지식강연 연사로 직접 나서 인생 선배로서 경험과 철학을 나누는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는 시 공직자들에게 미래환경 대응을 위한 직무 인사이트 제공을 위해 분야별 명사 특강으로 진행되는 ‘남양주시 지식강연 The하기’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시는 연내 순차적으로 △트렌드·경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문학 △문화·예술 등의 주제로 지식강연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주 시장은 강연에서 “시민과 동료를 대함에 있어, 입보다는 마음으로 말해야 진심이 닿는다”라며 “남양주시 공직자로서 항상 시민과 즐거움을 함께한다는 여민동락(與民同樂) 자세를 마음에 새기고, 시민의 행복 지수를 높이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인 수용의 자세를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실무 담당 공직자들이 남양주시 미래 변화와 슈퍼 성장을 이끌어 갈 주역”이라며 상상력과 열정, 패기, 도전으로 상상 더 이상의 남양주를 만드는 선봉장이 되어 줄 것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위기 때마다 늘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리며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토대로 진심 소통을 통해 극복해 나간다’라는 강연 메시지에 큰 감동과 울림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소통 행정 역량 강화 △정책 환경변화를 반영한 직무교육 △포용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감·리더십 교육 등 시정 가치 공유와 조직 혁신을 위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