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시사통신
그래픽=시사통신

(김성이 기자) 김포시청 소속 공무원이 온라인 카페에서 신상정보가 공개된 후 숨진 사건이 발생, 지방자치단체가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도 김포시는 관련 누리꾼들을 경찰에 고발하는 내부 방침을 정하고, 자문 변호사와 함께 고발장에 적시할 구체적인 혐의를 검토 중이다.

사망한 30대 공무원 A씨는 신상정보와 전화번호가 인터넷에 공개되며, 항의성 민원 전화에 시달렸다. 그의 개인 컴퓨터에는 직장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글이 다수 남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평소 대화가 많던 인물이었으나, 사건 발생 몇 일 전부터 말수가 줄어들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포시는 A씨를 향한 인신공격성 게시글 및 신상정보 공개 글을 수집했으며, 민원 전화 통화내용도 확인 중이다. 시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내부 방침을 세우고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고인에게 애도를 표하기 위해 시청 본관 앞에 추모 공간을 설치했으며, 오는 12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김포시청 공무원 노동조합은 성명서를 통해 사건에 대한 참담함을 표현하고, 유족의 의견을 존중하며 법적 대응 및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9일 김포 도로 포트홀 보수 공사와 관련하여 차량 정체로 인한 민원을 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온라인 카페에서 해당 공사를 승인한 주무관으로 지목되며 그의 실명, 소속 부서, 직통 전화번호가 공개되었다. 이에 따라 A씨에 대한 비난 글이 이어졌다.

A씨는 어제 오후 3시 40분경 인천시 서구 도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사건은 온라인에서의 무분별한 신상 정보 유포와 그로 인한 심각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