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통신) 대구 달성군 추경호 전의원는 22대 국회의원 후보로 선정돼 선거운동 준비를 하면서 건물 세입자들과의 사전 협의 없이 현수막을 5층 건물에 3층까지 가려 말썽이 일고 있다.

지난 21대 총선 때도 사전 협의 없이 현수막을 설치했다가 말썽을 빚은적이 있었다.

당시 세입자들이 강하게 항의 했지만 모르쇠로 일관해 총선을 치렀다.

이번 22대 총선을 앞두고 또다시 건물 세입자들과 사전 협의 없이 현수막을 5층에서 3층까지 설치 했다가 세입자들이 강하게 항의 하자 지지자와 지인들을 동원해 협의를 하고자 했지만 불발로 끝났으나 서로 양보 하는 차원에서 합의점을 찾았다.

추 의원의 홍보물을 4층으로 올리고 3층에는 ‘언론사의 불법 부정선거 제보를 받습니다’ 라는 현수막을 설치키로 합의하면서 논쟁은 일단락 됐다.

소통의 장을 찾은 군민 A씨는 “본 건물이 추 의원의 건물이라 하더라도 현수막을 설치하고자 할 땐 세입자들과 사전 협의 후 설치해야 마땅하나 세입자들을 무시하고 막무가내로 설치하는 것은 무식의 도를 넘은 것 같다”고 말했다.

국회의원에 당선 되면 매월 약1160만 원의 급여를 지급받고 7명의 보좌관을 두게 된다.

보좌관의 연봉 총액은 5억2000만 원이며 연간 특별 활동비 564만 원. 간식비 600만 원. 해외 시찰비 약 2000만 원 차량 유류비 와 관리비 1740만 원, 특근비 770만 원, 택시비 1000만 원, 문자 발송비 700만 원, 명절 떡값 820만 원을 합하면 1인당 1년간 총 8억 정도로 추산된다.

1년간 후원금 1억5천만 원 까지 받을 수 있는데 총선이 있는 해는 3억 원까지 후원금을 받을수 있다.

하물며 연봉 못지않게 지원금까지 1년에 1억 1276만 원 받는다.

또한 볼펜부터 복사 용지 한 장까지 하다못해 전화 요금도 공짜에 의정 활동의 문자메세지도 혈세로 지급한다.

국회의원의 불체포 특권과 200여 가지의 특혜와 연봉에 국민들에게 곱지않은 시선으로 보일수도 있다 

국민들은 국회의원의 임금을 근로자 들이 받는 임금 수준으로 인하하고 불체포 특권과 면책 특권도 폐지해야 한다고 부르짓고 있다.

부정부패 공직자를 징역형에 엄벌하고 연금도 박탈할 것을 국민들은 바란다.

국회의원이 하는일에 비하면 국민들로 부터 받는 혜택이 과하다는게 국민들의 의견이다.

국회의원는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정치 국민을 위한 입법 행정으로 깨끗한 사람이 선출되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