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영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금리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중소기업들의 경영안정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동대문지점, 국민은행과 함께 올해 상반기 3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시행한다.

대출규모는 30억 원, 금리는 연 1.5%이며,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동대문구에 사업장을 둔 업력 6개월 이상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으로, 소상공인은 업체당 최대 3천만 원, 중소기업은 업체당 최대 1억 원까지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육성기금 대출 접수는 3. 11.(월)~29.(금)까지 3주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상반기 대출금액인 30억 원이 신청되면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은 동대문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동대문구청 지하 2층 「소상공인 지원반」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 건은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여부가 결정되고, 융자금액은 선정된 업체의 변제능력 범위 내에서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소상공인 지원반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안정적인 기업 활동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저금리 융자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사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