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 중앙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는 김인태 소방위가 경산시 삼풍동 한 상가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 진압해 대형 피해를 막았다.

지난 8일, 김인태 소방위는 삼풍동 인근에서 용무를 보던 중 한 상가 건물에서 다량의 검은 연기를 발견하여 화재 발생 장소로 이동하여 주변 인명 대피를 유도하고 근처에 있던 50KG LPG가스통 4개의 벨브를 잠그는 등 위험요인을 먼저 차단하였다.

이후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해 인접 5층 건물에서 옥내 소화전을 수색하였으나 발견치 못하고, 인근 상가에서 소화기 3개를 빌려 선착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화재진압을 실시하였으며 약 30분만에 화재는 완진됐다.

김인태 소방위의 발 빠른 초기대응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소방서 추산 150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인태 소방위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 비슷한 상황에서 그냥 지나치는 소방관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하더라도 아마 똑같이 화재진압에 나섰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기형 서장은 “비번 날 위험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망설임 없는 초기 대응을 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