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시장(좌)과 우정훈 시그마 대표이사(우)가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좌)과 우정훈 시그마 대표이사(우)가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춘화 기자) 경주시가 내남 명계3일반산업단지에 자동차용 전기부품 분야 351억 원의 통근 투자를 이끌어 냈다.   

시는 시그마㈜와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우정훈 시그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조명 등 실내 인테리어 전장부품 생산 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그마㈜는 2028년까지 1만9000㎡부지에 차량용 조명모듈, 실내조명, 엠비언트 라이팅 등의 내연차 및 전기차용 전기전자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짓는다.

또 85명 이상의 신규 고용도 이뤄진다.

시는 투자계획에 따라 공장설립 인·허가 등의 행정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2006년에 설립된 시그마㈜는 자동차용 실내조명 및 인테리어 부품 제조 회사로 현재 현대자동차 13차종, 기아자동차 11차종, KG모빌리티 2차종, 르노 3차종 등 29개의 차종에 도어라이트 및 실내 무드 조명 부품을 제조·납품하고 있다. 

경기도 안성시에 본사 및 공장, 아산과 경주에 제조공장을 운영 중이며, 해외 공장으로는 인도(첸나이外), 중국(천진) 등 글로벌 기업으로 탄탄한 기초를 다져온 중소기업이다. 

특히 차량 내부 바닥재 및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신소재 개발과 협동 로봇의 주요 핵심부품인 다용도 Gripper를 개발해 특허도 확보하고 있다. 

운전자가 차의 문을 열었을 때 땅바닥에 자동차 로고를 비추는 도어라이트를 국내에서 최초 개발한 것도 시그마(주)의 작품이다.

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향후 산업통상자부 공모사업을 통해 미래자동차용 실내 유틸리티 특화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체공학 기반 스마트시트 등 차량 실내 스마트 유틸리티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지원 사업은 물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유치로 경주를 미래형 자동차부품 기지로 확장해 갈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시그마㈜ 우정훈 대표이사와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회사가 지역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지원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