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및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닥터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앞으로 도내 기업의 기술애로 해소 및 기술혁신을 위한 연구자원(전문인력·장비·정보·기술)의 활용, 기업 지속성장 및 기술지원 활성화 사업 발굴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참여하는 기술닥터사업은 분야별 전문가인 ‘기술닥터’가 기업에 직접 찾아가 단계별로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09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약 1만 3,000건의 기술애로를 해결하며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체 재직근로자 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학 연계교육 및 창업이전, 기술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바이오헬스 특화 산업단지 조성과 가족회사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삼육대학교는 연구인력, 기술 및 장비 등을 활용하여 기술닥터사업 참여기업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상호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기업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