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11일 울릉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및 교감선생님과 2024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울릉교육에 대해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협의회에 앞서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과 신뢰받는 명품 경북교육 구현을 위해 울릉초등학교 강천원 교장선생님의 대표 선서로 청렴 다짐 선언문 함께 낭독하였다. 

이어서 모두 발언에서 김진규 교육장님은 독서습관형성을위한 독서교육 활성화, 울릉도 환경을 지키는 실천중심 생태전환교육의 필요성, 학교복합시설 구축 등 지역사회와의 교류와 협력 강화, 울릉도에 있는 조상들의 유적인 고분군이나 고인돌의 유래와 울릉도 역사를 아는 올바른 울릉도인의 정체성 확보 등 2024 청정 울릉교육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협의회 안건으로는 2024년 1학기 늘봄학교 선도학교 운영 등 울릉도 늘봄학교 운영 방안, 2024 경북형 교육과정인 학생생성교육과정의 운영 방안, 2024 교육장기 육상경기, 울릉교육지원청 특색 프로그램인 계절스포츠 진로체험활동 등 올해 교육지원청 및 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사의 일정 공유와 운영 방식이었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합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좋은 의견을 많이 제시해 주셔서 감사하고 청정 울릉교육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내 학교 관리자 협의회를 자주 추진하겠다.”며 지속적인 협의회 운영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