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국민의힘 안산시(병) 김명연 후보(기호 2번)는 20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안산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 ▲대부동 경기안산국제학교 ▲대부동 교직원 공동사택 건립 ▲원곡초 내 안산상호문화공유학교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12일(화)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를 통해 안산의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첨단산업 인재 양성 도시브랜드 형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대부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고급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공립형 국제학교(차터스쿨, 중·고 12학급 및 총정원 180명 규모)를 추진하고, 해당 국제학교는 ‘(가칭)경기안산국제학교’라는 명칭으로 내국인 50%, 특히 안산 거주 학생을 우선 배정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안산원곡초등학교 내 상호문화공유학교와 공영주차장(200면)을 조성해, 새로 입국하는 외국 학생들을 별도로 관리하는 수업 환경으로, 한국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특별 교육 과정을 만들겠다는 것이 김 후보의 계획이다.

또한 김 후보는 대부지역 학생에게 보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직원 근무여건 개선방안으로 ‘공동사택 건립’을 약속했다.

이날 임태희 교육감은 안산에 첨단산업 인재양성 교육기관과 국제학교가 설립되는 것은 교육감으로서 대환영이라며, 김 후보와 함께 나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부지역 학교 관사 시설점검을 통해 학생과 교사 모두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안산의 교육환경은 인근 도시에 비해 비교우위에서 밀리고 있어 인구유출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하면서, “첨단·국제 인재양성이라는 도시브랜드를 형성하게 되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후보는 안산과 인근 도시의 학부모들에게 안산시를 ‘첨단·국제 인재 양성 도시’로 부각함으로써 인구유입 효과는 물론 도시브랜드 전체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이중전략을 강조했다.

아울러 대부 지역에 우수 교직원 확보 전략으로 낡은 학교 관사 시설 개선과 교직원 공동사택을 건립하겠다는 것이 김 후보의 구상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