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학영재교육원(원장 진재서)은 23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제22회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입학식은 100명의 학생을 포함해 학부모, 지도 강사 등 총 3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손희권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 학부모단체 대표 등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과학영재교육원에 입학한 학생들은 초등, 초등AI-과학, 중학과학 기초, 중학과학전문, 중학AI-과학 5개 과정으로 편성된 학급에서 1년간 120시간의 수준별 맞춤형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입학식 행사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AI-드로잉 시연이었다. 이를 통해 입학생들은 생성형 인공지능의 발전과 잠재력, 그리고 세상을 이롭게 할 과학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입학식 이후에는 ㈜ 에이커넥트 서승완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서승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글로벌 리더로서의 과학영재의 역할과 꿈을 위한 도전과 열정, 그리고 다음 세대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따뜻한 지혜의 중요성을 전달하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진재서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장은 입학생들에게“디지털 협업 기반 배움과 질문이 있는 과학영재교육을 통해 자신의 궁금증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할 과학영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