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영 기자)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은 4월 13일 오후 5시,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서울시향과 함께하는 키즈 콘서트 ’클래식 음악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도시를 배경으로 서울시향의 아름다운 연주와 애니메이션이 함께 펼쳐지는 ’클래식 음악 여행‘은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맞춤형 클래식 콘서트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다.

무대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프랑스 파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미국 뉴욕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배경으로 난생처음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러 간 주인공들이 우연히 만난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와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면서 시작된다. 마치 세계 각국을 여행하며 위대한 작곡가들을 만나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클래식 명곡들을 서울시향의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국내 클래식계를 이끄는 정상급 지휘자 데이비드 이의 지휘로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과 ’백조‘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중 ’사탕요정의 춤‘, ’행진‘, ’트레파크‘ ▲거슈윈의 ’파리의 미국인‘ ▲번스타인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메들리 등 위대한 작곡가들이 남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과거로의 음악 여행을 애니메이션 기반의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어린아이부터 클래식을 즐겨듣는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동문화재단 심우섭 대표이사는 ”아이들이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클래식 공연 관람 예절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