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재)영교위)는 지난 13일 영덕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장학증서 및 학교지원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지난 10일 이사회를 거쳐 장학생으로 선발된 관내 고등학생, 대학생과 가족, 법인 임원, 학교장 및 담당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영교위는 이날 수여식에서 지역고교 출신으로 성적우수 대학진학생 2명에게 각자 1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수여했으며, 성적우수 고교신입생 및 재학생 49명(영덕고 17명, 영덕여고 12명, 영해고 20명)에게는 각 3백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영덕고·영덕여고·영해고 3개 학교에는 우수신입생 유치인센티브로 총 6백6십만원을 지원하여 총 1억5천7백여만원의 장학금과 학교지원금을 지급했다.

이희진 (재)영교위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를 드리고 학생 지도에 여념이 없는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지난해에도 우리 지역학생들이 좋은 대학에 많이 진학했고 학생들의 학력이 날로 향상되는 것은 학교의 역할이 크다”고 격려하며 “우리 (재)영교위에서도 장학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지원으로 지역 학생들이 좋은 교육여건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 우리 장학생들은 학교 공부뿐 아니라 우리 지역과 사회가 점차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는지에도 관심을 가지고, 성공하는 미래 인재상으로서 따뜻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간적인 인재가 되어달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종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