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임진서 기자) 태안군이 내달 9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제1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모유수유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홍보하고 자녀의 모유수유를 적극 권장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선발대회는 태안군에 주소를 두고 2015년 2월 18일부터 5월 17일 사이에 출생한 완전모유수유아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내달 4일까지 선착순 신청 접수받아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군민은 참가신청서, 아기기록지, 모유수유 수기, 모유수유 지식조사지, 주민등록등본 1통, 예방접종수첩 사본 1통 등을 작성해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제출서류 서식은 군 홈페이지(http://www.taean.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군은 △신체계측 △건강상태 △성장발달 상태 △모아(母兒) 애착 정도 △모유수유 지식 △예방접종 및 모유수유 기록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우우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을 선발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내달 17일 개최되는 충청남도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출전 기회도 부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실천사례를 적극 전파해 주민들의 모유수유 저변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이번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41-671-5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