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김재남 기자) 경기도는 8일부터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와 관련 방역대책본부를 경기도지사와 경기도교육감을 공동본부장으로 하는 체계로 격상했다고 밝혔다.

도는 이날 오전 도지사와 도교육감, 시·군 단체장,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열고 외래 지역거점 병원으로 300병상 이상 대형병원 확보,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집 대책 마련,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에 어려움 겪고 있는 평택 인력 지원, 메르스 정보공유에 따른 가이드 라인, 평택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언론에 대한 협조 요청 등을 논의했다.

도는 회의결과에 따라 300병상 이상인 대형병원이 메르스 의심 증상 진료를 위한 '외래 지역거점 병원'에 참여할 경우 재난관리기금과 예비비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도는 평택시가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에 따른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광주 등 인근 14개 시·군에 협조를 통해 보건소 인력 39명을 평택에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의 경우 시·군 상황에 따라 휴원을 권고하고 있지만 맞벌이 부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 문은 열되 어린이교사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도는 기초단체장들이 정보 공유를 요구한 것과 관련 메르스 발생지역의 부단체장이 매일 회의를 열고 정보 공유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 2일 방역대책본부를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로 격상하고, 감염병관리총괄, 역학조사팀, 진단검사팀, 의료지원팀, 감염병관리본부, 후송지원팀 등 모두 6개 팀에 40명으로 본부를 확대 개편했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