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이명훈 기자) 화성시 이화순부시장은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 준비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국·과장, 화성문화재단 관계자 등 30여 명과 15일 오전 개최지인 서신면 전곡항과 궁평항 현장을 방문했다.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은 152㎞의 해안선과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자랑하며 해양레저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화성시가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신나는 바다, 즐거운 방학'을 주제로 전곡항·궁평항에서 개최하는 수도권 최대의 해양축제이다.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해양레저체험과 어촌체험, 갯벌 체험 등을 비롯해 물을 주제로 한 페레이드 공연이 매일 4회 진행되는 등 문화·공연 이벤트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이화순 부시장은 행사 개최를 앞두고 시 경계인 매송면 천천리 입구부터 전곡항까지 불법 광고물 정비, 교통시설물 정비, 도로노면 상태 점검, 중앙분리대 및 가드레일 점검, 도로변 청소상태 등을 로드체킹하고, 전곡항과 궁평항에서는 행사장 준비현황 및 환경정비, 주차장 등을 도보로 점검했다.

이화순 부시장은 "방학을 맞아 서울과 수도권의 많은 시민들이 해양페스티벌을 찾을 것"이라며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부분까지 소홀함 없이 준비하자"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